도시화와 성적 친밀성의 상품화: 서울의 키스방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런 이유로 유흥주점에서 불법 성매매업소로 ‘전직’하는 인력도 늘어나고 있다. A 씨는 “원래 룸살롱에서 술 접대 정도만 했다. 코로나19ê°€ 길어지면서 출근을 못하게 됐는데 평소 알고 지내던 매니저가 마사지방이나 키스방에서 몰영을 많이 하고 있고 단속도 심하지 않다고 알려줬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키스방 가는 건 불법인지 궁금하다'라는 제목의 경찰청 생활안전국 생활질서과 민원 글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30대 남성이 '키스방 가는 것이 불법이냐'고 질문한 민원 글에 올라온 친절하면서 구체적인 답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입니다. 저작권보호 혹은 청소년보호에 의해 검색보호조치 및 내부규정에 따라 검색 제한을 진행하고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싫은 건 싫은 거니까, 룸싸롱이든 단란이든 키스방이든 이름만 꺼내도 역한 사람도 있을거야. 그냥 다 때려잡으면 되지 않느냐고 생각할 수도 있어. 남자들이 유흥업소 가는 거, 오로지 판타지 때문이거든.

 

서울 수서경찰서는 강남구 대치동에서 20대 초반 여성들을 고용해 변종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로 40대 업주 A씨와 종업원 13명, 손님 6명 등 20명을 지난 19일 검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가운데 업주와 증거인멸을 시도한 손님 등 4명은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강남구 대치동에서 지난 3년간 20대 여성 16명을 고용해 성매매를 알선한 업주와 종업원, 손님 등 20여 명을 검거했다고 21일 발표했다. 현장에서 체포된 업주는 성매매 알선 혐의를, 손님과 여성 종업원 2명 등 3명은 성매매 혐의를 받는다.

 

이러한 상황에도 8일 일요신문이 접촉한 복수의 화류계 종사자는 “최근 다시 일을 나가기 시작했다”ê³  답했다. 코로나19 사태 초기였던 3~5월까지는 자체적으로 영업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지배적이었으나 최근 다시 집합금지 명령이 내려오자 꼼수 영업을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 남성은 "키스방이 불법인지, 나중에 조사 들어와서 경찰서에 출석하라는 통보를 받는지 궁금하다"ê³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의원(경기 용인정)이 교육부로부터 받아 3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확인된 유해업소 인접 학교는 총 73개로 반년 만에 10곳이 늘었다. 자식들을 위해서는 좋은 음식과 옷을 사주면서도 ì •ìž‘ 자신을 위해서는 비싼 옷 한번 ì‚´ 줄도, 택시 한번 탈 줄도 모르는 어머니들의 시대가 있었다.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설 연휴 직후 민방위훈련 대상에 여성을 포함시키는 민방위기본법 개정안을 발의하겠다고 22일 밝혔다.현행법은 민방위대의 대원을 “20세가 되는 í•´...

 

이들 키스방이 내세우는 ‘키스를 비롯해 상의를 완전 탈의하지 않은 상태에서 가슴 ì ‘ì´‰’을 하는 정도의 수위는 유사 성행위에 포함되지 ì•Šì•„ 법적으론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밀실이나 다름없는 일대일 공간에서 합의하에 규정 이상의 성교를 하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때문에 키스방이 사실상 불법 성매매 장소로 합법적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이다. 문제의 심각성은 바로 여기에 있다고 많은 현장 활동가들은 지적한다.

 

ë©°ì¹  전부터는 단골이 아니어도 원하는 사람이라면 9ì‹œ 이후 예약을 잡아준다”ê³  말했다. 일반 주점에서 만나 ë°¤ 9ì‹œ 이후 소수의 손님 위주로 팀을 짜 인근 숙박업소로 이동을 한다는 것이다. 이런 형태의 영업은 주로 강남 쪽 호텔 및 모텔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 이런 내용을 두고 보건복지가족부와 관련법을 논의 중"이라며 "현재 법으로도 처벌을 í•  수 있지만 너무 경미한 것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현행 식품위생법에는 '유흥종사자'를 부녀자로 한정하고 있어 남성 접객원을 ê³ ìš©í•  ë•Œ 법의 사각지대에 놓이게 된다. 가령 유흥주점과 달리 음식점∙노래방∙단란주점 등에서 여성 유흥종사자를 고용하면 업주가 '무허가 유흥주점영업'으로 7ë…„ 이하 징역이나 1ì–µ 원 이하의 벌금 처벌을 받을 수 있다.

강남 룸살롱 강남 룸살롱 read more read more click her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도시화와 성적 친밀성의 상품화: 서울의 키스방 서비스를 중심으로”

Leave a Reply

Gravatar